주변 먹거리 및 시설

imhaho camping water leisure town

주변먹거리 및 시설

안동찜닭

안동의 구시장에 위치한 찜닭골목은 안동의 대표 음식 찜닭을 파는 상점들이 모인곳입니다. 안동찜닭은 고온에서 조리하므로 기름기가 적고 담백하며, 닭고기의 맛과 매콤한 양념의 조화를 혀끝에서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갖가지 재료를 넣어 다양한 맛을 내기 때문에 누구든지 즐길 수 있는 음식이며 닭에 풍부한 단백질과 다양한 채소에 함유된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어우러져 영양학적으로도 좋은 음식입니다.

맘모스제과

1974년에 오픈해 40년 전통의 제과점, 안동에서 가장 유명한 빵집, 전국3대 빵집 등 어떤 수식어를 붙여도 부끄럽지 않은 맘모스 제과점은 안동은 물론 타 지역 손님들까지 일부러 찾아온다는 맛집중의 맛집입니다. 수차례 TV방영 경험까지 있는 맘모스제과는 미슐랭 가이드 코리아에 소개되면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헛제삿밥

헛제사밥은 제사 후 제사음식으로 비빔밥을 해 먹던 안동풍습에 따라 평상시 제사를 지내지 않았지만 제사음식과 같은 재료를 마련하여 비빔밥을 만들어 먹는 음식입니다. 각종 나물과 쇠고기산적, 상어고기와 고등어고기 그리고 각종 전과 탕국이 나오며 안동식혜도 맛볼 수 있습니다.

안동간고등어

안동은 내륙 지방이기 때문에 고등어를 먹기 위해서는 영덕 강구항에서 수송해 와야 합니다. 안동으로 수송하기까지는 이틀이 걸렸는데, 예전에 냉동시설이 없던 시절에는 생선이 상하는 것을 막기 위해 소금으로 염장 처리를 해야 했습니다. 이것이 안동간고등어의 시초로, 상하기 직전에 나오는 효소와 소금이 어울려 고등어 맛을 좋게 합니다.

비스트로써니

농장에서 직접 키운 식재료를 사용하고 매장에서 손수 음식을 만들어 파는 가정식 양식당입니다.

자세히 보기 →

왕돈까스

60일간 보리를 먹여 키운 무항생제 금천보리돈의 생등심을 사용하며, 베타믹스가 아닌 밀, 계, 빵을 사용하여 직접 수제로 만든 돈까스를 맛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베네치아

안동댐에서 가까운 이탈리안 레스토랑 베네치아. 가족들이 모여 식사하기 좋은 깔끔하고 아기자기한 레스토랑입니다. 창밖으로 보이는 낙동강은 아름다운 풍경과 여유를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자세히 보기 →

소문난 막국수

동치미 육수와 양념 다대기는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숙성시켜 직접 만들고, 맛있는 면발을 위해 손수 정성스레 반죽합니다. 직접 썰고 버무리고 숙성하여 만드는 소문난 막국수.

자세히 보기 →

김정순 명인의 집

김정순 명인은 한식대첩 최종 준우승자이며, 현재 명인의 아들까지 3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잉어찜, 메기찜, 쏘가리찜, 매운탕이 주 메뉴인 민물생선 전문 요리집입니다.

자세히 보기 →